학교에 등교를 하는 학생들, 직장에 출근을 하는 직장인들은 버스나 지하철에서 똑같은 모습을 취하곤 합니다.


모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자세는 아무래도 고개가 땅으로 숙여지는게 보통입니다.

 

 


 

물론 스마트폰이 우리의 삶이 어마어마한 편리함을 가져다 준 것은 사실이나 위와 같은 자세가 계속된다면 목이 앞으로 빠지는 현상인 거북목증후군에 걸릴 수 있으며 이는 목디스크 초기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초기에는 단순 근육통으로 오해하여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 적절한 치료 역시 받지 않아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목디스크 초기 증상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목 보다는 팔과 어깨가 아플 수 있으며 저린 증상이 나타나며 손가락 끝까지 찌릿한 통증이 오기도 합니다.

 

 


 

신경을 심하게 누를 땐 하반신 마비, 전신마비까지 올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목디스크 초기 증상을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목디스크 초기 증상을 인지하고 병원에 방문하시면 비수술 치료를 실시해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비수술 치료는 고주파 수핵 감압술인데요.

 

 

 

 


고주파 수핵 감압술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압박 받고 있는 신경을 풀어주는 원리입니다.


이는 신경을 압박하고 있는 디스크를 정확히 찾을 수 있으며 동시에 고주파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통증 개선에 효과적일 수 있으며 간단한 시술이기 때문에 별도의 입원 없이 당일 퇴원이 가능할 수 있죠.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이 없기 때문에 현대인들이 선호하고 있는 치료방법 중 하나이니 궁금한 점에 대해서는 상담을 통해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