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지 못한 자세를 오랜 시간 지속하거나 평소 나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 다양한 질병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라는 것 알고 계시죠?


특히 학생이나 직장인처럼 앉아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면 운동량은 자연스럽게 줄어들기 마련이고 이 때문에 목이나 허리에 여러 가지 문제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목디스크 증상인데요.

 

 

 


최근에는 잘못된 자세로 스마트기기를 전 연령층에서 사용함에 따라 목디스크 증상이 특정 연령대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닌 전 연령층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목뼈는 C자형으로 되어있는데 이 형태가 일자 형태로 바뀌어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추간판이 탈출되어 신경을 누르는 질환이 바로 목디스크 입니다.

 

 

 


목디스크는 목통증 뿐만 아니라 발생부위에 따라 두통이나 어깨통증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손저림 증상으로 볼펜이나 젓가락을 잡는 것 조차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심지어 목디스크 증상을 방치할 경우 전신마비까지 초래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헌데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통증이 사라지는 것 처럼 느끼기도 하여 방치를 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통증이라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만성 통증으로 남아 실질적인 원인이 해결된다 할지라도 계속해서 통증을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될 수 있어 되도록이면 2주 정도 불편함과 통증이 지속된다면 꼭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진행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목디스크증상의 이전 단계일 수 있는 일자목 상태에 병원을 방문하면 수술적인 방법이 아닌 비수술적 방법으로 충분히 해결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도수치료를 이야기 할 수 있죠.


도수치료는 1:1 맞춤형 치료로 약물이나 마취,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치료사가 달라진 형태의 목 부분을 교정하며 근육 또는 인대 등에 대한 교정을 진행하기 때문에 통증 완화에 탁월한 효과를 보일 수 있죠.

 

 

 

 

 


물론 치료사의 숙련도에 따라 효과가 차이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에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히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줄 수 있는 도수치료!


지금 받아보세요.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