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목디스크를 의심하며 병원을 찾는 환자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과거에는 퇴행성 변화로 인해 중장년층에서 목디스크가 나타났다면, 요즘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으로 인한 잘못된 자세로 청소년 층에서도 빈번히 발생하면서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연령층에서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 되었습니다.

 

 

 


목디스크란 경추와 경추 사이에 있는 물렁뼈 조직인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근이나 척수를 눌러 통증이나 감각저하가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디스크는 목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고 몸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수분을 함유한 물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디스크가 노화나 외부 충격 등으로 수분이 손실되고 주위를 싸고 있는 막이 손상돼 찢어지면서 나타날 수 있죠.

 

 

 


원인은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인 경우가 많은데 엎드려 자거나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습관, 오랜 시간 고개를 앞으로 내밀거나 고개를 숙여 내려다 보는 자세, 이 밖에도 장시간 운전을 하거나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 컴퓨터를 보며 작업하는 분들에게 특히 잘 생길 수 있죠.


목디스크도 허리디스크와 마찬가지로 방사통이 특징입니다.


뒷목부터 통증이 시작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 목보다 어깨와 팔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을 움직일 때마다 어깨와 팔이 심하게 저리면서 손가락 끝까지 찌릿찌릿한 통증이 오기도 하고 힘도 없고 감각도 무뎌지는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보통 목이 뻐근하거나 불편하면 운동 부족이라고 생각해 목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디스크가 있을 때 목운동을 잘못하면 증상을 더 악화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정확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디스크가 튀어나온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물리치료나 도수치료, 견인치료, 주사치료 등의 기본적인 방법을 통해 회복이 가능하지만 상태가 좋지 못할 때에는 고주파수핵감압술 등의 비수술치료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수술후 회복기간 때문에 치료를 망설이고 계신가요?

 

 

 


비수술치료의 경우 목디스크 수술후 회복기간에 대한 걱정이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절개를 하지 않고 전신마취도 하지 않아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할 수 있기 때문이죠.


대표적인 치료 방법으로 고주파수핵감압술이 있으니 고주파수핵감압술에 대한 궁금한 점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척추질환 > 목디스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재목디스크병원 특징은?  (0) 2019.05.22
목디스크 초기 증상  (0) 2019.05.17
목아플때 이유가 궁금한가요?  (0) 2019.05.02
목디스크증상 해결하기  (0) 2019.04.29
목디스크 방치하면 안돼요  (0) 2019.04.23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