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를 둘러보면 컴퓨터, 스마트폰,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목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겉으로 표가 나는 심한 거북목증후군의 경우, 통증의 고통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 눈에도 쉽게 띄기 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진다든지 대인기피증까지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옷을 입어도 태가 나지 않고 자세가 구부정해져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을 수 있죠.





거북목증후군이란 C자 형태로 있어야 할 목뼈가 일자 형태로 변형된 상태를 말합니다.



정상적인 C자 형태의 목뼈는 목으로 전해지는 충격을 분산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일자 형태로 변형이 발생하면 충격을 완화하는 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외부 충격이 그대로 목뼈에 전달돼 방치할 경우 목디스크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거북목증후군은 뒷목과 어깨에 통증이 나타나며 집중력 저하, 만성피로, 두통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이러한 이유로 쉽게 피로해지기 때문에 업무효율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거북목증후군, 어떻게 치료할까요?





증상이 경미한 경우에는 약물치료나 재활도수치료만으로도 증상 완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재활도수치료는 다양한 교정법을 통해 신경들이 정상적인 기능으로 돌아오게 하고 혈류의 흐름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해줌으로써 구조적인 회복과 함께 신체 본연의 자연치유력을 회복시켜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체 역학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체중의 분포가 되도록 체형을 교정해 줌으로써 통증감소와 체형 조절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볼 수 있죠.





참포도나무병원 재활치료센터에서는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정골도수 치료사들이 척추 관절 질환 및 기타 모든 근골격계 질환에 대해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과학적인 재활치료를 통해 환자분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내게도 찾아올 수 있는 거북목증후군, 다양한 치료법이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더 확실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