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슬픈 병

 

 

며칠 전 완결이 난 다음의 ‘나빌레라’라는 웹툰, 알고 계시나요? ‘은밀하게 위대하게’와 ‘소녀 더 와일즈’의 작가님이 스토리를 쓴 작품으로서, 알츠하이머에 걸린 할아버지가 발레에 도전하는 내용이에요!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했으면 더 오래 발레를 할 수 있었겠지만, 안타깝게도 치매에 걸리는 바람에 크리스마스 공연을 하는 것으로 도전을 마무리하게 되죠. 그래서 더 독자들에게 눈물을 쏟게 하는 작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 웹툰을 보다 보면 왜 치매가 세상에서 가장 슬픈 병인지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알츠하이머와 치매의 연관성

 

 

그런데 치매 얘기가 나올 때면 꼭 알츠하이머라는 병명이 언급되곤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 두 용어 사이에 어떤 연관성이 있는 걸까요?
치매에는 혈관성, 두뇌손상성 그리고 파킨슨병이나 피크병에 의한 경우 등 11가지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알츠하이머성이 가장 흔합니다. 전체 환자 중 50~60% 정도로 추정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 두 용어가 혼용되고 있는 것이죠.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

 

이는 아직까지 근본적인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증상을 완화시키고 병의 진행을 지연시킬 수 있는 약물은 활용되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병의 진행을 아예 막거나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예방이 중요하다고 하는 것이죠.

 

알츠하이머를 막고 싶다면, 333을 기억하세요!

 

그렇다면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하면 좋을까요?

 

 

바로 위와 같은 생활수칙을 실천하시면 좋습니다! 사실 보건복지부가 제시하는 이 333을 꾸준히 실천하시다 보면, 비단 알츠하이머뿐만이 아니라 다른 병들도 전반적으로 예방하실 수 있을 거에요.

 

알츠하이머 조기검진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평소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해도 나이가 많으면 내심 걱정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걱정하지는 마세요! 검진을 통해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 오시면 첨단 장비를 통해 뇌의 상태를 꼼꼼하게 검진해 드리겠습니다.

 

 

 


 

 

'뇌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인성 치매 초기증상 의심되는부분  (0) 2017.11.03
뇌졸중 의심할만증상은?  (0) 2017.11.01
두통 지속될때엔  (0) 2017.10.11
치매 의심되는상황은?  (0) 2017.10.11
뇌졸중전조증상 눈치채야하는이유  (0) 2017.09.29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