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목 잡고 쓰러지면 무조건 뇌졸증?

 

드라마 같은 데 보면 충격적인 얘기를 들은 아버지나 할머니께서 뒷목을 잡고 쓰러지시는 장면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보통 응급실을 가죠. 그래서 ‘뒷목 잡고 쓰러지면 곧 뇌졸증이다.’라는 오해가 생겼는데요!

 

 

하지만 실제로 이런 경우는 긴장성 두통인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금만 안정을 취하면 의식을 찾는다는 거죠. 물론 그렇다고 100% 확신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상황에 따라 잘 판단하는 게 좋겠죠. 때로는 뇌졸중 전조증상인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무서워하는 것일까요?

 

 

후유증이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한번 쓰러졌다가 의식을 되찾지 못하는 경우도 많고, 설사 의식이 회복된다고 해도 언어장애나 안면마비, 정신혼란, 반신불수 등 무서운 후유증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후유증이 없다고 할지라도 병이 재발할까봐 평생 공포에 떨어야 하죠.

 

 

게다가 해마다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혹시 나도 걸리지는 않을까?’라는 걱정을 피해갈 수는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병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시는 건데요.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한번 발생하면 되돌리기 힘들기 때문에, 애초에 그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예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병을 유발하는 요인을 차단하는 것이죠. 고혈압, 당뇨, 비만, 흡연,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과 같은 요인들 말입니다. 하지만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한다고 해도 100% 안전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뇌검진도 받아보시는 것이 좋답니다.

 

뇌검진은 언제 받아보는 게 좋을까요?

 

바로 뇌졸중 전조증상이 나타날 때입니다. 이는 본격적으로 병이 생기기 전에 미리 알아차릴 수 있도록 징조를 보이는 것이기 때문에, 꼭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뇌졸중 전조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 중 몇 가지는 미처 알아차리기 힘드실 수도 있겠죠? 그래서 혹시라도 본인에게 뇌졸중 전조증상이 나타나지는 않는지, 과거를 꼼꼼하게 되짚어보시기 바랍니다.

 

뇌졸중 전조증상이 맞는지 확인하려면?

 

 

당연히 뇌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제일 확실하겠죠?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 오시면 정말로 뇌졸중 전조증상이 맞는지, 아니면 다른 게 원인인지 확인해드리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