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과연 노인들만 걸리는 질환일까?

 

 

퇴행성관절염이나 백내장 같은 질환은 노인들만 걸린다는 인식이 강합니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비교적 젊은 사람들의 발병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오늘은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으로 인식되고 있는 치매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에도 나와 있다시피, 치매는 뇌 기능이 손상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손상된 뇌가 회복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죠. 따라서 치매에 대해 취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바로 철저한 관리 및 예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좋을 예방법 세 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눈을 회전시키는 운동과 팔을 다양하게 움직이는 운동, 그리고 적당히 산책하기인데요. 이외에도 생선과 채소 위주의 건강한 식습관 유지, 금연 ∙ 금주, 가족 및 친구들과의 잦은 소통, 부지런히 읽고 쓰기 등을 실천하시면 좋습니다.

 

그렇다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외에 병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길은 없을까요?

 

당연히 있겠죠! 바로 전반적인 건강검진 및 치매 조기검진인데요. 여기서 전반적인 건강검진이 필요한 이유는 비만이나 고혈압 같은 질환이 치매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치매 조기검진은 어떻게 받을 수 있는 것일까요?

 

 

바로 위와 같은 초기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뇌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입니다. 증상이 이미 많이 진행된 이후에는 치료 및 관리를 받아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초기에 검진을 받으셔서 병원의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죠.

 

뇌검진이 뭔가요?

 

 

바로 위와 같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입니다. 뇌 자체만 검사하는 게 아니라 혈관까지도 꼼꼼하게 살펴보기 때문에, 뇌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았는지, 만약 생겼다면 어디에 어떤 문제가 생겼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는 말이 있습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을 싸워도 지지 않는다는 말이죠. 그리고 치매 역시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저희 참포도나무병원과 함께 지피지기를 실천해보도록 합시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