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발생했을 때에는 단순하게 진통제만 먹으면 괜찮아지겠지 라고 생각으로 진통제만 먹고 별다른 대처를 안 하는 경우가 많은데 물론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지만 이것이 지속된다면 뇌졸중으로 인한 문제일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뇌졸중이란 뇌 기능의 일부분 혹은 전체에 문제가 생겨 장애증상이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아직까지 원인이 정확하게 파악이 안되기 때문에 무엇보다는 뇌졸중을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한번 발병하게 되면 심각한 후유증을 일으킬 수 있고 발병했을 때 매우 위급한 상황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그렇다면 뇌졸중 전조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만약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뇌졸중 전조증상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으니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뇌졸중은 매우 심각한 병으로써 한시한시가 중요한 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조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뇌졸중은 크게 뇌경색과 뇌출혈로 구분 짓게 되는데요.
뇌경색에 경우 빠른 치료가 중요한데 뇌혈관이 막혀 있을지라도 3시간 이내 혈전 용해제로 막힌 혈관을 뚫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3시간이 지났다고 해도 다른 약물을 통해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뇌출혈은 출혈량이 어느 정도인지 발생부위가 어디인지에 따라 치료법이 다른데요.
출혈량이 심하지 않으면 비교적 간단한 내과치료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출혈량이 많다면 수술을 진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고혈압, 당뇨,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이 뇌졸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부분이니 이를 미리 교정하여 뇌졸중의 발병가능성을 차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심각한 후유증을 일으키는 질환인 만큼 조기에 뇌검사를 받아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50세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한번도 뇌검진을 받아본 적이 없으시다면 별다른 증상이 없더라도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뇌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통이 심할때 해야할행동  (0) 2017.11.06
노인성 치매 초기증상 의심되는부분  (0) 2017.11.03
알츠하이머 내가걸릴수도  (0) 2017.10.26
두통 지속될때엔  (0) 2017.10.11
치매 의심되는상황은?  (0) 2017.10.11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