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전조증상

 

갑작스럽게 두통이 발생하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것이라 생각하고 일단 진통제만으로 진정시키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물론 두통에 경우 스트레스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지만 자칫하면 뇌신경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대수롭지 여기지 마시고 두통이 계속해서 이어진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예방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뇌졸중이라는 것은 뇌기능의 일부 혹은 전체에서 이상현상이 오랫동안 이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이것에 문제는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쉽사리 예방할 수 없다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뇌졸중 전조증상이 의심될 때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만약 뇌졸중 증상이 발병했을 때에는 매우 위급한 상황이므로 신속한 대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뇌졸중 전조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뇌졸중 전조증상이 있을 때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야 하는 이유는 뇌졸중은 심장마비처럼 일분일초가 위급한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이 뇌졸중은 크게 뇌경색, 뇌출혈 두 개로 구분되게 되는데요.
뇌경색은 무엇보다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데 만약 뇌혈관이 막힌 지 3시간정도뿐이 되지 않았다면 혈전 용해제등으로도 충분히 막힌 혈관을 뚫을 수 있습니다.
뇌출혈의 치료법은 출혈량이 어느 정도인지 발생한 부위가 어디인지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른데요.
출혈량이 많은 경우에는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뇌졸중 전조증상이 없다면 뇌검진을 받을 필요는 없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뇌졸중 전조증상이 없다고 해도 50세이상이신데도 불구하고 아직 한번도 뇌검진을 바다본적이 없으시다면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향후 10년후의 뇌건강까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뇌졸중은 한번 발병하면 무서운 후유증을 남기는 질환인 만큼 뇌졸중 전조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다 하더라도 미리 검진을 받고 예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참포도나무병원이었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