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는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았던 부분도 뭔가 이상이 발생하면 계속해서 신경이 쓰이고 불편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건강이라는 것은 잃고나서야 그 소중함을 알게 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깨 같은 경우에도 통증이 없을 때 몰랐다고 통증이 발생하고 나서야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무릎 역시 통증이 발생하면 걷는것조차 부담으로 다가와 심하면 우울증까지 겪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릎통증이 발생해도 일시적인 것이겠지라며 통증을 참고 있다가 극심해져서야 병원을 방문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연골이 거의 다 닳아 버린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인공관절수술을 받아야할 수도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이라고 해서 걱정이 되실텐데요.
생각보다 위험한 수술은 아니기에 걱정을 내려놓으셔도 됩니다.

 

일단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상황까지 오게 만든 퇴행성관절염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처럼 퇴행성관절염은 노화로 인하여 무릎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닳게 되어 뼈와 인대등에 손상이 일어나는 질환인데요.
진행단계에 따른 변화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악화되기 마련인데요.
이는 관절은 스스로 치유되는 능력을 갖추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이를 계속해서 방치하게 되면 연골이 다 사라져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하게 되는것이죠.

 

그럼 이번에 인공관절수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인공관절수술은 위험한 수술이 아니라 말씀드렸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 수술이기 때문입니다.

 

 

보신 것처럼 인공관절수술은 간편하게 진행되며 회복도 빠르며 환자 맞춤형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별다른 이질감도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니 인공관절수술에 대해 너무 두려움 느끼지 마시고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서 인공관절수술을 받으시고 새로운 인생을 만들어나가시기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