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를 먹게되면 신체가 예전과 다르다는 것을 확연하게 느끼게 되는데요.
관절 역시 노화로 인하여 퇴행성관절염을 앓게 됩니다.
그렇지만 단순 퇴행성관절염이 아니라 류마티스관절염이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류마티스관절염은 관절에 발생하는 자가면역질환 중에 하나인데요.
보통 35세 이후에 발병하게 됩니다.
이는 다발성 관절염을 특징으로 하는 원인 불명의 만성 염증성 질환인데요.
초기엔 관절을 싸고 있는 활막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것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주위 연골과 뼈로 염증이 퍼져 관절을 파괴시키거나 변형을 일으키게 됩니다.

 

류마티스관절염이 발병하는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유전적 소인이 큰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세균,바이러스 감염,스트레스,수면부족과 같은 환경적인 요소들도 류마티스관절염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류마티스관절염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식욕이 떨어지고 몸을 조금만 움직여도 피로가 쉽게 찾아오고 잠에서 일어난 이후 관절이 일시적으로 뻣뻣해지는 느낌을 받으며 통증이 있는 부위를 만지면 열감이 느껴집니다.

 

그렇다면 류마티스관절염 치료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주로 약물치료를 진행되며 약물을 통해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하지만 병이 진행되는 것을 막는 것은 못하기 때문에 류미티스관절염 초기에 향류마티스약제를 이용하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니 무릎통증을 겪고 있을 때에는 참고만 계시지 마시고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참포도나무병원을 내원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위와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무엇보다 주치의가 처음부터 끝까지 담당하여 책임감을 가지고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좋은 치료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위와 같은 안전시스템까지 갖추고 있는 병원이니 믿고 맡겨주시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