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이 너무 아파서 걷기도 힘들다면?

 

 

무릎이 아파도 처음에는 그저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보다.’라고 생각했던 통증이 계속 심해져서, 급기야는 걷기도 힘든 지경에 이른다면?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아보셔야 할 텐데요. 문제는 많은 분들이 무릎인공관절수술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위험한 치료가 아니라는 것을 오늘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먼저 퇴행성관절염이라는 질환에 대해 짚고 넘어가도록 할게요.

 

 

우리가 쓰는 모든 물건에는 다 사용 기한이 있듯이, 우리 몸도 마찬가진데요. 젊었을 때는 튼튼했던 신체도 나이가 들면 여기저기 골병 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그런 질환 중에 하나가 바로 퇴행성관절염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문제는 젊은 사람들도 퇴행성관절염에 걸리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것입니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

면 무릎에 하중이 많이 실리면서 연골이 닳을 수 있는데, 젊은 사람들 사이에 비만 환자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또 과격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나이가 젊다 보면 무릎이 아파도 퇴행성관절염이라는 생각을 하기가 쉽지 않죠. 하지만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증상이 악화되면서 치료 난이도도 더 높아집니다. 그러니 퇴행성관절염은 노인들만의 질환이 아니라는 점을 꼭 기억해두시고, 조기에 치료를 받아보세요.

 

무릎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경우!

 

 

퇴행성관절염에 걸렸다고 해서 무조건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다른 치료로는 회복 가능성이 없을 때 고려하게 되죠. 그래서 아래와 같이 상태가 정말 심각한 경우에만 무릎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해서 너무 우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특징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죠.

 

 

‘백세인생’이라는 말이 있죠? 평균 연령이 급속히 증가하면서, 직장에서 은퇴하고 나면 새로운 인생을 개척해야 하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런 의지가 높다고 해도 몸이 건강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그러니 무릎인공관절수술 받아보시고 제 2의 인생을 만들어나가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