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다고 안심하면 안 되는 이유!

흔히 퇴행성관절염이나 통풍, 뇌졸중, 오십견 등과 같은 질환은 주로 중년층 이상의 분들이 걸린다고 알려져 있죠. 그런데 요즘에는 이러한 통념을 깨고 젊은 사람들이 걸리는 사례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퇴행성관절염만 하더라도 과도한 다이어트나 비만 등이 그 원인이 될 수 있고, 뇌졸중도 평소 자주 과로했거나 술을 많이 마셨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십견도 마찬가진데요.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마트폰과 과도한 컴퓨터 사용 부분에서 가슴이 뜨끔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마 그리 많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만큼 스마트폰과 컴퓨터는 우리 삶 깊숙히 자리해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만성적인 어깨통증으로 괴로워하고 계시는 분들은 무조건 근육통이라고만 생각하지 마시고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을 내원하시어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검사가 중요한 두 번째 이유!

그 이유는 바로 어깨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의 종류가 꽤 많기 때문입니다. 일단 오늘 예시로 들어드리고자 하는 대표적인 질환만 해도 벌써 4가지죠. 그렇다면 이러한 질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 원인 또한 생각보다 다양하죠? 그래서 같은 어깨통증이라 할지라도 그걸 똑같이 생각하시는 게 아니라 그 원인을 파악하고 이에 따라 판단하려는 자세가 꼭 필요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위에 나온 질환들 중에서 석회화건염에 대해서만 더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는 어깨통증을 특히 심하게 유발하기 때문이죠.





마치 돌처럼 생긴 석회질이 우리 몸속을 마구 돌아다니고 있다고 상상해봅시다. 힘줄이나 근육을 어마어마하게 손상시킬 것 같지 않나요? 그래서 석회화건염에 걸리면 엄청난 어깨통증에 시달리게 된답니다. 심지어는 응급실에 실려갈 정도지요. 그래서 이렇게까지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면 치료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무조건 피부를 절개해서 그 안에 있는 석회질을 꺼내는 식으로 진행해야만 하는 것일까요? 다행히도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와 같이 크기에 따라 제거 방법이 결정되는데요. 만약 크기가 작으면 굳이 수술을 할 필요가 없죠. 주사바늘로 잘게 쪼개거나 초음파로 부수거나 약물을 투여하여 녹이는 방식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 오셔서 어깨통증을 해결해보세요.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