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사람들도 오십견치료를 받아야 한다?

 

오십견은 뇌졸중이나 족근관절염좌 같은 질환에 비해 그 이름의 유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편인데요. 주로 50대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어깨 질환이라고 하여, 50견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사실 요즘의 추세는 이 이름과 조금 다르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요새는 비교적 나이가 젊은 사람들도 많이 걸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그 이유는 뭘까요?

 

 

답은 바로 스마트 기기와 컴퓨터에 있다는 사실! 이제 아셨죠? 그런데 사실 20~4대 중에 이 두 가지에서 자유로운 분들은 아마 그리 많지 않으리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우리는 현재 스마트폰과 컴퓨터가 없으면 살아갈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이가 젊은 분들도 본인이 오십견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는 것을 마음속에 인지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어깨통증이 쉬이 가시지 않는다면,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을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세요.  오십견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아니면 다른 질환에 걸린 것인지 진단을 해드리겠습니다.

 

 

그렇다면 50견이라 함은 대체 어떤 질환이고, 해결책에는 무엇이 있는지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어깨를 감싸고 있는 관절막에 염증이 생기면서 신축성이 없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본래는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는 관절막에 신축성이 없어지면, 어깨의 운동 범위에 제한이 생기겠죠? 고통도 클 것입니다. 그래서 이를 풀어주어야 한답니다.

 

오십견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만약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염증을 줄여주는 약물이나 주사와, 통증을 줄여주는 체외충격파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오십견치료법에도 큰 호전이 없다면, 이보다 더 강력한 관절수동술이나 관절내시경이 필요합니다. 관절수동술은 손으로 굳어 있는 통증 부위를 풀어주는 것이고, 관절내시경은 그 부위가 아예 회복이 불가능한 경우에 이를 아예 잘라내는 것입니다.

 

 

 

이처럼 증상에 따라 맞춤형으로 오십견치료가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정확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을 찾아오시면 본인에게 맞는 오십견치료법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관절질환 > 어깨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깨통증 어찌해야할까  (0) 2017.08.01
어깨석회성건염 신호놓치지마요  (0) 2017.07.28
회전근개파열 위험해요  (0) 2017.07.21
어깨통증 해소하려면  (0) 2017.07.20
오십견 제대로관리해요  (0) 2017.07.20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