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발전을 통해 삶이 편리해지기는 했지만 좋은 영향이 있는 만큼 악영향도 함께 미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PC 등을 오랫동안 들여다보며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고개를 내미는 잘못된 습관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목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죠.

 

 

 


특히 스마트폰은 화면이 작고, 손에 들고 사용해야 하는 특성상 장소에 구분 없이 자동으로 고개를 숙이고 보게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목에 가해지는 하중이 커져 목뼈 사이에 자리를 잡고 있는 디스크에 충격이 가해져 손상이 발생하기 쉬워질 수 있죠.


이로 인한 목통증이 발생함에도 단순 통증으로 여기고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있는데 제때 치료하지 않게 되면 목디스크로 발전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목 디스크는 경추 사이의 디스크가 튀어나오거나, 뼈 조직이 비정상적으로 자라나서 목으로 지나가는 척추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질환이 발병하면 뒷목과 머리가 아프면서 통증이 나타나고, 목을 뒤로 돌릴 때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 팔, 손가락 등에 저린 증상이 나타나고 걸을 때 다리에 힘이 풀려 휘청거리게 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목통증이 나타난다면 증상을 의심해보고 바로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디스크치료방법으로 수술을 생각하기 쉬운데 대다수의환자분들은 수술이 아닌 비수술로 충분히 회복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비수술 목디스크치료방법인 고주파수핵감압술은 고주파 열을 가해 튀어나온 디스크를 수축시킴으로써 신경의 압박을 줄여 통증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부분마취하에 진행되기 때문에 고령이거나 만성질환 환자분들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할 수 있으니 궁금한 점은 상담을 통해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참포도나무병원의 간호서비스는 병실을 찾는 누구에게나 여유로운 눈맞춤으로 응대하고, 근거에 기반한 간호와 친절한 설명으로 환자분들께 신뢰를 주며, 신속하고 정확한 간호로 환자분의 안전을 지켜나가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