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사례

 

 

퇴행성관절염 무섭습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노화되는 것은 피부만이 아닙니다.
신체에도 노화가 진행되는데요.
퇴행성관절염이 관절노화로 발생하는 대표적인 관절질환입니다.
이는 뼈와 인대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뼈를 보호하는 연골이 닳아 없어지면서 뼈와 뼈끼리 부딪혀 통증, 부어 오름 등의 증상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진행단계는?

 

어떤 증상을 겪고 있느냐에 따라 진행시기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계단을 오르고 내릴 때에만 약간의 통증이 있다면 아직 초기상태이며, 통증이 지속적으로 계속된다면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치료법 역시 초, 중, 말기에 따라 다른데요.
연골손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라면 물리치료, 체외충격파와 같은 보존적 치료를 진행하며 중기라며 관절내시경이나 연골재생술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무릎관절 변형이 심한 말기에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치료하세요

 

오늘은 말기치료법인 무릎인공관절수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연골이 완전히 닳아 없어져 극심한 통증을 겪고 있을 때, 진행하는 치료방법인데요.

 

 

기존의 관절을 제거한 후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만든 인공관절을 새로 씌어주는 방법으로 관절의 일부분만 손상된 경우엔 부분치환술을, 손상이 심한 경우에는 전체를 교환하는 전치환술을 진행합니다.

 

 

손상부위만 콕 집어 교체하는 부분치환술

 

염증으로 닮은 면만 일부 깎아내어 그곳에만 인공관절로 바꿔주는 부분치환술은 환자 분의 연골, 인대, 뼈 등을 최대한 보존한 채 치료하기 때문에 치료효과가 좋습니다.

 

 

지금까지 무릎인공관절수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현재 극심한 무릎통증으로 무릎인공관절수술을 고려 중에 있으시다면 참포도나무병원에 방문하여 걷는 즐거움을 다시 되찾으시기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