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의 관절과 연골은 살아가면서 소모되고 마모되는 부위인데요,
특히 무릎의 경우 앉거나 일어서거나 걷는 등에 생활 전반에서 빈번하게 쓰이기 때문에 마모가 빠르게 진행되는 관절인데요.
그렇다 보니 무릎통증이 쉽게 발생하게 됩니다.
그럼 오늘 이번 시간을 통해 무릎통증원인이 되는 질환들에 대해 살펴볼까요?

 


 

가장 대표적인 무릎통증원인은 퇴행성관절염인데요,
이는 무릎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닳게 되어 뼈와 인대에 손상이 일어나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외에 무릎통증원인이 되는 질환은 반월상연골판파열, 십자인대손상, 연골연화증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릎통증원인질환에 치료법에 대해 살펴볼까요?

 

질환이 심각하게 진행된 경우가 아니라면 약물이나 주사치료와 같은 보존적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질환이 심각한 상황이라면 관절내시경을 이용한 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이보다 더 상황이 안 좋다면 인공관절수술이 불가피합니다.

 

 

퇴행성관절염인 경우 치료시기를 놓치면 연골이 완전히 손상되어 다리가 O자로 휘거나 걸음걸이가 달라질 수 있으면 통증이 심해 걷는 것조차 힘들어지게 됩니다.
이때에는 손상된 관절을 새것을 바꿔는 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은 무릎통증원인이 되는 연골을 대신해 인체에 무해한 인공 연골을 끼워주는 수술로 요즘에 시행되고 있는 인공관절수술은 최소한의 절개로 수술이 진행되며 환자 맞춤형으로 진행되기에 착용감도 좋은 편입니다.

 

 

인공관절수술은 자신의 연골을 대부분 제거하는 전치환술과 염증으로 닳은 연골면만 깎아내는 부분치환술로 나뉘어지는데요.
부분치환술은 환자 본인의 연골, 인대, 뼈 등을 최대한 보존하기 때문에 보다 치료 효과가 좋습니다.

무릎통증원인은 다양하고 치료법도 다양하니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그에 해당하는 치료를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무릎통증원인 치료법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