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측만증은 어느 연령대에 제일 발병률이 높을까요?

 

 

놀랍게도 10대입니다. 보통 사춘기가 시작되는 10세에서 12세 사이에 많이 나타나죠. 그런데 한참 키가 쑥쑥 커야 할 시기에 척추측만증에 걸리면, 제대로 성장하지 못할 것임은 물론 성인이 되어서도 굉장히 힘들겠죠? 그래서 증상이 장기화되기 전에 반드시 조기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척추측만증은 정확히 어떤 질환일까요?

 

정면에서 봤을 때 옆으로 휜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좀 더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단순히 옆으로만 휜 것이 아니라 3차원적으로 변형된 상태를 말하죠.

 

그렇다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이죠?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의 김병우 원장님께서 척추측만증의 대표적인 원인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요. 그렇다면 원장님께서 말씀하시는 ‘잘못된 자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예시를 한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이런 자세들이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장기간 사용이나 가방 한쪽으로 메기, 다리 꼬고 앉기 등등 전부 생활 속에 많이 스며들어 있는 습관들이죠. 하지만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이런 습관들을 고치지 않고 계속 방치하는 경우, 척추측만증에 걸릴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자가진단을 함께 해보도록 할게요!

 

물론 정확한 것은 당연히 병원에 가서 확인해봐야겠지만, 그래도 그 전에 어느 정도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길 원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 자가진단 체크 리스트를 준비해보았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이처럼 어깨나 골반이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경우에는 척추측만증에 걸린 것일 가능성이 높으니 꼭 병원에 오셔서 검사를 받아보세요!

 

치료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이처럼 휘어진 각도에 따라 치료법을 정하기 때문에, 더더욱 검사가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여기서 운동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는 것일까요?
이는 슈로스 치료라고도 부르는 요법으로서, 독일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시행되고 있답니다. 그리고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 오시면 바로 이 슈로스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척추측만증이라는 질환에 관해 살펴보았는데요.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 오셔서 소중한 건강을 되찾아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