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지 못한 자세가 만드는 질환!

 

 

평소 자세가 바르지 못한 분들 많으시죠? 등을 구부정하게 하고 있다거나, 다리를 한 쪽으로 꼬고 앉는다거나, 몸을 비스듬하게 하고 거의 눕듯이 해서 앉는 등 척추에 무리를 주는 자세를 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자세가 생활습관으로 굳어지는 경우 척추측만증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가진단을 해보고 싶으신가요?

 

본인에게 척추측만증 증상이 나타나고 있는 게 맞는지 확인해보고 싶은 분들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살펴보면 좋을 목록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이처럼 어깨가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거나, 골반이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경우, 상체를 90도로 구부렸을 때 한쪽 등이나 어깨가 더 높은 경우 척추측만증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심해지기 전에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죠.

 

치료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휘어진 각도에 따라서 치료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왕이면 보조기를 착용하는 것보다는 보존적 치료만 받는 것이 여러모로 더 편하겠죠? 그러니 꼭 조기 치료를 받아보세요.

 

척추측만증 증상을 예방하고 싶다면?

 

 

일단 가장 먼저 실천해야 할 것은 바로 생활습관을 바르게 하는 것입니다. 다리를 꼬지 않고 허리를 꼿꼿하게 세운 채 앉는 자세를 유지한다면, 척추측만증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확연히 줄어들겠죠? 그리고 이와 더불어 꾸준히 스트레칭 및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스트레칭의 경우에는 어떤 걸 하는 게 좋을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높낮이가 다른 어깨를 교정하는 법!

 

첫 번째는 어깨의 높이가 서로 다른 경우 이를 교정하는 체조입니다. 
 

 

틀어진 허리를 교정하는 법!

 

두 번째는 한쪽으로 틀어진 허리가 다시 균형을 되찾도록 교정하는 체조입니다.

 

 

오늘은 척추측만증 증상의 원인부터 자가진단하는 법과 치료, 그리고 마지막으로 예방하는 법까지 전반적인 것들을 살펴보았는데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의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