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출혈

 

 

두통이 발생하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단순 두통이라 생각하고 진통제만 복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물론 스트레스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자칫하면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뇌졸중이란 뇌기능의 일부분 혹은 전체에 갑자기 나타난 장애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을 말하는데 이 뇌졸중은 정확하게 어떤 원인으로 인하여 발병했다고 파악하기 어려운 질환인데요.
하지만 발병하게 되었을 때 매우 위급한 상황으로까지 이어지게 되고 한번 발병하면 심각한 후유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무엇보다 미리미리 방지하는 것이 중요한 질환입니다.

 

뇌졸중은 위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응급을 요하는 질환인데요.

 


그렇기에 위에 표를 보고 뇌졸중을 의심할만한 증상이 나타나면 곧바로 병원에 내원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뇌졸중은 크게 뇌경색과 뇌출혈로 나뉘는데요.
간단히 설명해드리면 뇌경색은 뇌혈관의 일부가 막히면서 협착증세를 일으키는 것이며 뇌출혈은 뇌혈관의 일부가 팽창하여 터져서 혈관으로부터 출혈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뇌경색은 발병 이후 얼마나 빨리 치료를 진행하는지가 중요한데요.
막히고 3시간이내 혈전용해제로 막힌 혈관을 뚫어주는 것이 치료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뇌출혈의 경우 출혈부위와 원인 그리고 출혈량에 따라 치료법이 결정되게 되는데요.
뇌출혈량이 적으면 흡수될 때까지 내과적인 치료가 가능하지만 뇌출혈량이 많거나 혈관 촬영에서 이상 부분이 있다면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은 뇌경색, 뇌출혈과 같은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해 뇌신경센터를 운영 중에 있는데요.
저희 병원에서는 고행상도 MRI, 경동맥 초음파 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통해 뇌경색, 뇌출혈 증상의 원인을 찾기 위해 노력하며 발병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 항산화 수액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뇌경색과 뇌출혈은 한번 발병하면 마비와 같은 후유증을 남기게 되니 미리 뇌검진을 통해 발병가능성을 파악하고 예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