춥지도 덥지도 않은 요즘 날씨!


상쾌한 봄을 맞이하여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한다라는 것은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과도한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될 가능성이 높고 특히 어깨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 참포도나무병원 정형외과에서는 어깨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질환 중 회전근개파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에게 어깨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여쭤보면 대다수의 분들이 오십견을 이야기하곤 합니다.


헌데 어깨통증의 원인 중 상당수는 오십견이 아닌 회전근개파열인 경우가 많다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회전근개파열은 어깨의 관절을 감싸고 있는 4개의 근육인데 이 중 하나 이상에 손상 또는 파열이 일어나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퇴행성 변화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고 과도한 운동이나 사고로 인해서도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증상이 나타날 때 회전근개파열을 의심해봐야 할까요?


어깨를 회전시켰을 때 이상한 소리가 나거나 통증 때문에 팔을 움직일 수 없을 때, 또 밤에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면 정형외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회전근개파열 문제에 대해 참포도나무병원 정형외과에서는 상태에 따라 다양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초기에는 여러분들에게도 익숙한 약물치료나 주사치료 도수치료 등을 시행해 볼 수 있죠.


이러한 방법은 환자분들에게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대다수의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죠.


허나 초기를 넘어선 중기나 말기의 회전근개파열에 있어서는 효과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럴 때에는 관절내시경을 이용해 수술적 치료를 진행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적 치료라고 하니 수술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관절내시경은 시술 입니다.


손상이 된 부위에 아주 작은 구멍을 내어 내시경 장비를 넣은 후 의료진이 육안으로 직접 문제를 확인하고 치료까지 가능한 방법입니다.


최소 절개를 하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구요.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 큰 지장 없이 복귀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똑같은 회전근개파열 증상이라 할지라도 개인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치료를 하기 전 의료진에게 정확한 검사를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 밖에 궁금한 점은 언제든 참포도나무병원 정형외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