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선수들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인 전방십자인대파열, 헌데 전방십자인대파열은 일반인에게도 쉽게 발생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건강관리 목적으로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전방십자인대파열 환자 역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방십자인대란 허벅지 뼈와 종아리 뼈 사이에서 무릎이 앞으로 빠지지 않게 고정하는 역할을 하는 인대로 이것이 외부 충격 등에 의해 끊어져 무릎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헌데 무릎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은 무척 다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을 좋아하고 갑자기 통증이 나타났다고 해서 무조건 전방십자인대파열 이라고 확정 짓기 보다는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원인 파악이 끝났고, 전방십자인대파열로 진단이 되면 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데요.



파열의 정도에 따라 치료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심하게 파열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보존적인 치료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존적 치료로는 약물치료, 물리치료, 운동치료 등이 해당될 수 있습니다.



보존적 치료는 마취나 절개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환자분들께서 부담을 느끼지 않을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죠.



허나 파열의 정도가 심각할 경우에는 보존적인 치료로는 해결이 불가능 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수술적인 방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관절내시경을 이용할 수 있는데 관절내시경은 파열이나 손상 정도가 심한 경우 이를 다듬거나 봉합해줄 수 있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관절내시경을 이용해 연골을 재생시켜 줄 수 있는 치료도 가능한데요.



연골재생술은 환자분 자신의 연골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연골을 재생시키는 치료로 새로 생긴 연골은 영구적으로 환자 자신의 연골로 자리 잡게 될 수 있습니다.



무릎통증은 원인이 다양하고 그에 따라 치료법도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서 걷는 즐거움을 되찾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