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사람들은 허리통증이 발생하면 근육통이라 생각하다 2~3주 동안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지속되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하게 되는데요
허리디스크의 경우 심해지게 되면 허리통증보다는 다리저림이 심하게 나타난다는 것을 아시나요?
허리디스크로 인해 나타나는 다리저림증상의 경우 다리로 연결되어있는 요추신경을 디스크가 빠져나오면서 신경을 누르게 되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다리저림은 허리디스크 말고도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거나 다리를 오랫동안 꼬는 자세 등으로도 발생하기 때문에 다리저림이 생겼다고 바로 허리디스크라 생각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다리저림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정확한 검사를 통해 허리디스크여부를 파악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허리디스크라고 하더라도 증상이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비수술로도 개선할 수 있으니 너무 큰 걱정하지 마시고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다리저림을 일으키는 허리디스크를 치료하는 비수술치료법은 다양한데요.
그 중에서도 신경풍선확장술이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 신경풍선확장술은 협착된 부위를 풍선기능이 있는 특수 카테터를 이용해 넓힌 뒤에 약물을 투약하여 염증을 가라앉혀 증상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다리저림을 일으키는 척추질환을 비수술치료로 성공적으로 치료했다 하더라도 사후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다시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근력강화와 자세교정 재활치료는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재활치료센터를 운영 중에 있기에 보다 체계적인 맞춤형 재활치료가 가능합니다.

 

 

저희 병원은 6개과 의료진의 체계적인 협진시스템을 통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보다 정확한 증상 파악이 가능합니다.

 

 

 

 

 

 

허리디스크로 인한 다리저림이 의심된다면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으로 방문해주세요.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