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통은 척추, 추간판, 관절, 인대, 신경, 혈관 등이 내, 외부 충격이나 자극 혹은 노화로 인한 기능 이상으로 찾아오게 됩니다.
특별한 허리치료를 진행하지 않아도 1주일이내에 저절로 나는 경우도 있지만 2주~3주 이상 통증이 지속된다면 척추질환으로 인한 통증일 수 있기에 허리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통은 나이가 들수록 빈도가 높아져 50~60대 환자분들이 많지만 최근엔 20~30대분들도 요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중에는 허리치료가 시급한 허리디스크로 인해 발생한 요통인 경우에도 있기에 가능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디스크의 경우 요통과 함께 다리통증까지 발생하는데요.
그러니 요통뿐 아니라 다리저림등의 증상이 있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환자들은 보존적 치료나 비수술치료를 통해 증상이 호전됩니다.

 

 

허리치료에 진행되는 비수술치료 중에 하나인 신경풍선확장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경풍선확장술은 가장 대표적이고 널리 시행되는 시술로서 풍선 확장기능을 이용하여 유착부위를 풀어주는 치료법입니다.
풍선이 달린 카테터로 풍선의 확장과 이완기능으로 척추관 폭을 넓혀주고 카테터를 이용하여 신경 사이의 유착 물질을 제거하고 약물을 주입하여 요통을 개선합니다.

허리치료 대부분은 수술이 아닌 비수술로 진행되는데요.
비수술은 당뇨, 고위험군 환자들도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효과 또한 수술 못지 않아 병원을 내원하는 대부분의 환자분들에게 허리치료로 비수술을 권해주고 있습니다.

 

 

허리치료 이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환자 상태가 더 좋아질 수도 있고 다시 허리치료가 필요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성공적인 허리치료만큼 재활이 중요합니다.
참포도나무병원에 재활은 과학적인 일 대 일 맞춤형 재활운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재발에 대한 걱정을 많이 더셔도 됩니다.

 

 

현재 심각한 요통을 겪고 있다면 참포도나무병원에서 허리치료를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자세한 허리치료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