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은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는 뇌질환이기 때문에 뇌졸중 전조증상이 의심될 때 가능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조기에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졸중이란 뇌기능의 부분 혹은 전체적으로 갑작스레 발생한 장애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마비와 같은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기 때문에 뇌졸중 전조증상이 의심된다면 최대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예방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증상이 발생했을 때에 응급한 상황이므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대처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뇌졸중 전조증상 없이 갑작스럽게 발병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우리가 알기 모르게 오래 전부터 동맥경화증 등의 질병이 진행되어 나타나는 현상이 뇌졸중입니다.
질환이 발생하면 한쪽 팔, 다리가 저린다거나 기억력이 없거나, 행동이 이상해진다거나, 그리고 말을 잘 알아듣지 못하는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특히 두통이 심해지거나 앞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시력이 나빠져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 정도로 증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뇌졸중 전조증상이 보인다면 뇌종합검진을 통해 예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뇌졸중 전조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침묵의 병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이 뇌졸증의 경우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기 때문에 뒤늦은 치료가 아닌 예방적 차원으로 조기검진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참포도나무병원 뇌종합검진은 뇌자체의 병변을 진단하는 뇌MRI, 뇌혈관의 막힘 유무를 검사하는 뇌혈관 MRA, 심장과 뇌사이의 동맥폐색이나 협착을 검사하는 경동맥 MRA, 급성뇌경색이나 막혀가는 혈관을 검사하는 Diffusion MRI검사등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뇌졸중과 같은 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교정해주시는 것이 우선입니다.
아래 표를 통해 뇌혈관 질환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을 확인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한 번 발생하면 쉽게 돌이킬 수 없는 후유증을 남기는 질환인 만큼 뇌졸중 전조증상이 의심된다면 하루빨리 뇌종합검진을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뇌졸중이 의심되어 뇌종합검진 예약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뇌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매 초기증상 아는것이힘  (0) 2017.07.10
뇌졸중 잡으셔야해요  (0) 2017.07.07
두통이심할때 좋은 대처법은?  (0) 2017.04.13
두통이심할때 해야하는것  (0) 2017.03.29
뇌졸중 전조증상 알고계세요  (0) 2017.03.15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