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목 잡는다라는 말이 있죠?
이 말처럼 내게도 목통증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요즘에는 어렸을 때부터 잘못된 자세를 가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청소년 때부터 목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목은 척추 중에서도 뼈가 가늘고 목뼈를 잡아주는 근육과 인대의 힘도 상대적으로 약하기에 쉽게 부상당하고 변형되기도 쉽기 때문에 평상시 생활 할 때 주의를 기울여주셔야 합니다.

 

 

목디스크는 목통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질환인데요.
이는 경추 뼈 마디에 있는 디스크수핵이 밖으로 나와 다른 신경들을 누르는 질환을 말합니다.
주로 엎드려 자거나 높은 베개를 사용하거나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장시간 내다보는 등에 생활 습관 등으로 발병하게 되는데요.
목디스크 증상이 심각할 경우엔 전신마비까지 발생할 수 있으니 목통증을 겪고 있다면 가능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디스크치료는 초기인 경우엔 재활도수치료, 견인치료와 같은 보존적치료법으로 치료를 하지만 증상이 심하다면 신경유착박리술, 고주파수핵감압술과 같은 비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고주파수핵감압술은 치료용 전극으로 이용하여 디스크 내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부위를 찾아내고 고주파를 이용하여 치료하는 시술로 15분정도의 시술시간이 소요되며 가는바늘을 이용하기 때문에 흉터 또한 발생하지 않습니다.

고주파수핵감압술과 같은 비수술치료는 부분마취로 진행하기에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시술 후 1시간 정도의 안정만 취하면 다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통증은 방치했다간 목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기에 방치하지 마시고 정확한 진단 후 치료를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목디스크는 심하면 마비증상도 발생하기 때문에 보다 발 빠른 대처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확인해보세요.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