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는 최근 발병률이 높은 질환 중에 하나인데요.
교통사고와 같은 갑작스런 외부 충격에 의한 발병을 제외하고 대부분은 장시간 컴퓨터 사용과 스마트폰 화면을 바라보기 위해 구부정한 목을 유지하는 등 일상 속 관리 소홀과 운동부족 등으로 목 근육이 경직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위처럼 목에 무리가 가는 생활패턴을 갖게 되면 목은 경직되고 목 근육이 약해진다.
목디스크가 발병한 후에는 신경 손상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 때는 가벼운 목스트레칭으로 주변 근육 긴장을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목통증을 동반하는 목디스크는 경추의 뼈 마디에 있는 디스크 수핵이 밖으로 나와 신경근 혹은 척수를 누르는 질환을 말합니다.
증상이 심각할 경우 전신마비까지 초래할 수 있기에 증상에 따른 목디스크의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디스크의 치료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살펴볼까요?

 

 

목디스크의 치료는 증상에 따라 다른데 증상이 그리 심하지 않은 경우엔 재활도수와 견인치료 같은 보존적인 치료를 통해서 가능하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엔 고주파수핵감압술과 같은 비수술적인 목디스크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목디스크의 치료로 시행되는 고주파수핵감압술은 디스크 내에서 움직임이 가능한 치료용 전극으로 병든 부위를 파악한 뒤 고주파을 이용해 태워 없애는 시술법입니다.
시술시간도 짧을 뿐 아니라 가는 바늘을 이용하기 때문에 절개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목디스크의 치료로 진행되는 비수술치료는 부분마취로 진행되며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남을 걱정 할 필요 없으며 시술 후 1시간정도만 안정을 취하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목디스크의 치료를 받지 않고 목통증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비수술이 아닌 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전신마비가 발생할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목디스크의 치료를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목디스크의 치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세요~

 

 

 

 

'척추질환 > 목디스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북목교정 해야하는이유  (0) 2017.07.03
목디스크 무시무시하죠  (0) 2017.05.19
목디스크치료방법 어떤게 있을까?  (0) 2017.04.20
목디스크치료 늦어질수록  (0) 2017.04.07
목통증 고쳐보세요  (0) 2017.03.23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