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더 많이 발생하는 어깨통증 원인은?

 

 

어제 하늘에서 눈이 펑펑 쏟아졌는데요. 이제 정말 완연한 겨울이 되었다는 사실이 확연히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날씨가 추울 때 더 많이 발생하는 어깨통증 원인 질환이 있는데요. 바로 오십견이죠. 물론 날이 춥다고 해서 관절막에 염증이 생기거나 하는 건 아니지만, 아무래도 겨울에는 몸을 잘 안 움직이게 되므로 어깨가 평소보다 더 쉽게 굳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는 습도나 온도의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랍니다.

 

 

그래서 어깨가 지속적으로 아픈 경우에는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 오셔서 어깨통증 원인이 뭔지 살펴보시기 바라요. 오늘의 주제인 오십견은 물론, 다른 질환이 어깨통증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렇다면 다시 오십견으로 돌아와서 포스팅을 전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십견이란 정확히 어떤 질환일까요?

 

이는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관절낭에 염증이 생기고, 이 염증이 유착되어 즉, 달라붙으면서 어깨가 잘 움직여지지 않는 질환을 이르는 말입니다. 50세에 많이 걸린다 하여 50견이라는 말까지 붙었지만, 요즘에는 20~30대의 젊은 사람들도 많이 걸리고 있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 윤기식 원장님의 답변을 참고해주세요.

  

 

이처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만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께서는 어깨가 계속 아픈 경우 저희 병원에 오셔서 어깨통증 원인을 확인해보셔야겠죠?

 

어깨통증 원인을 치료하는 법!

 

주로 중기에는 체외충격파나 관절수동술, 그리고 말기에는 관절내시경 수술이 진행되는데요. 이 중에서 관절수동술은 관절에 생리식염수와 소염제를 주입해 부풀린 후, 손으로 굳은 관절막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이는 관절의 운동 범위를 한 번에 많이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관절이 아프면 일상생활에 있어서 큰 불편을 겪게 되죠. 그러니 저희 병원에서 조기 치료를 받아보세요!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