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맞이 산행길, 건강 조심하세요!

 

요즘 날씨가 추워져서 그런지, 단풍이 울긋불긋하게 물들었는데요. 그래서 내장산이나 관악산, 설악산 등 단풍을 구경하기에 좋은 산으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 많이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자기 몸에 맞게 적당히 산을 오르면 괜찮은데, 그러지 않고 무리하게 등산을 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기는커녕 오히려 더 해만 끼칠 수도 있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평소에 무릎이 별로 안 좋았다면, 무리하게 산을 오르다가 반월상연골판이나 십자인대가 파열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 퇴행성관절염으로 연결될 수 있죠.

 

 

그러니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꼭! 병원을 방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대표적인 무릎 질환!

 

 

연필로 글씨를 쓰면 쓸수록 점점 닳는 것처럼, 우리 무릎의 연골도 마찬가지인데요.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차츰차츰 닳게 되죠. 그리고 안타깝게도 이는 스스로 재생되지 않는데요. 그래서 의학의 힘을 빌려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보시는 바와 같이, 다 닳아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의학의 힘은 어떤 식으로 빌릴 수 있을까요?

 

퇴행성관절염을 치료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한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인공관절수술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인공관절수술하면 위 이미지를 많이들 떠올리시는데요. 물론 위 이미지에 나온 것과 같은 방식으로도 진행될 수 있지만, 사실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바로 부분치환술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인데요!

 

부분적으로만 바꾸는 인공관절수술!

 

이는 아래와 같은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인공관절수술이 갖고 있던 단점들을 많이 개선한 것이기 때문에, 인공관절수술을 받아야 하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인공관절수술, 어떤 경우에 받아보면 좋을까요?

 

 

바로 이런 경우입니다. 무릎을 구부리거나 쭉 뻗는 등 아주 간단한 동작조차 힘들거나, 보존적 요법을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아프다면 인공관절수술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죠. 그 중에서도 인공관절수술에 있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 오신다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관절질환 > 무릎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릎통증 바로잡으세요  (0) 2017.11.15
퇴행성관절염 대해 살펴보자  (0) 2017.11.03
관절염 증상 느껴진다면  (0) 2017.10.31
무릎MRI 먼저찍어보세요  (0) 2017.10.30
관절염 쿡쿡쑤신다면  (0) 2017.10.30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