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가 아프면 무조건 50견?

 

오늘의 주제는 오십견치료방법이지만 그 전에 한 가지 말씀 드릴 점이 있는데요. 바로 어깨가 아프다고 해서 무조건 50견에 걸린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위와 같이 대표적인 어깨관절질환으로 손꼽히는 질환들이 3가지나 더 있을 뿐더러, 이외에도 다양한 질환들이 있으니 오십견이라는 판단을 내리기 전에 꼭 검사를 받아보세요.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50견에 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이는 관절막에 염증이 발생해서 두꺼워지고 섬유화가 진행되면서 신축성이 없어져, 마음대로 움직이지 못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극심한 통증은 물론이고, 운동 범위에도 제약이 생기기 때문에 일상생활하기가 굉장히 불편하죠.


그런데 이미지를 보시면 50대에 가장 많이 발병한다고 되어 있는데요. 사실 요즘에는 비교적 젊은 사람들도 많이 걸린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삼십견, 사십견으로 불리게 된 사연

 

 

그러니 나이가 젊다고 무조건 안심하고 계시지만 마시고, 어깨통증이 심하다면 꼭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십견치료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초기에는 약물이나 재활, 중기에는 관절수동술, 말기에는 관절내시경이 필요한데요.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약물을 통해 염증을 개선하고 재활요법을 진행함으로써 관절의 운동 범위를 회복시켜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오십견치료방법으로는 큰 효과가 없는 경우 관절수동술이라는 비수술이 필요하고, 상태가 아주 심각한 경우에는 관절내시경을 통해 굳어진 관절낭을 제거하는 수술을 진행하게 되는 것이죠. 그러면 이 중에서 마지막 오십견치료방법에 해당되는 관절내시경에 대해 더 알아보도록 할게요.

 

오십견치료방법은 관절내시경으로!

 

 

 

설명을 보시면 수술치고 굉장히 안전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 오십견치료방법으로 선택하시곤 한답니다. 그러니 상태가 아주 악화되었다고 할지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을 내원해주세요.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