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층에 무릎통증이 발생하면 '나이가 들어 그런 거겠지'라고 생각하고 넘어가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를 이처럼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어가신다면 나중에 연골이 다 닳게 되어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지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퇴행성관절염으로 발생한 무릎통증을 방치하지 마시고 치료를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은 워낙 겪고 있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질환인데요.
하지만 그 위험성에 대해 알고 계신 분들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번 시간을 이용하여 퇴행성관절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이 무릎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연골이 점점 마모되게 되어 뼈와 인대 손상을 일으키기 때문인데요.
그 진행과정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초기에서 말기로 가는 사진을 보시면 연골이 점차 닳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연골은 스스로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계속해서 상태만 악화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가능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으로 연골이 다 닳은 상태가 아니라면 줄기세포연골재생술로 치료 받을 수 있는데요.
연골을 재생시키는 치료법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은 퇴행성관절염 말기에 진행되는 치료법으로 통증의 원인이 되는 연골을 대신하여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인공 연골을 관절 사이에 끼우는 수술입니다.
연골이 거의 다 닳은 상태라면 연골 대부분을 제거하는 인공관절 전치환술을 받아야 하지만 인공관절수술을 하기에 아직 젊은 나이이나 줄기세포연골재생술로 치료하기엔 손상범위가 넓은 경우엔 닳은 연골명만 깎아내어 인공관절로 바꿔주는 부분치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이 발병하면 심한 무릎통증을 일으키니 발병하기 전에 무릎운동을 꾸준히 해주고 무리한 다이어트를 피해 퇴행성관절염이 발병하는 것을 예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참포도나무병원이었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