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은 체중을 지탱해주는 부위이자 끊임없이 움직이는 부위입니다.
심지어 잠을 잘 때에도 쉬지 않고 움직이는데요.
이렇게 일상생활 중에서 많이 사용되는 부위이다 보니 한번 상태가 나빠지면 큰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무릎통증을 일으키는 무릎질환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무릎질환으로는 퇴행성관절염을 뽑을 수 있는데요.
이는 무릎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닳는 퇴행성 변화로 뼈, 인대에 손상이 발생하여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또 다른 질환인 반월상연골판파열은 체중으로 오는 압력을 흡수해주며 무릎 움직임에 도움을 주는 반월상연골이 파열된 질환으로 심한 무릎통증을 일으킵니다.
이외에도 연골연화증, 전방십자인대손상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릎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무릎통증 검사 결과 손상이 그리 심하지 않다면 약물이나 간단한 주사치료를 통해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손상 정도가 심하고 파열된 상태라면 관절내시경을 이용하여 손상 부위를 다듬거나 봉합해주는 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이보다도 상태가 심하다면 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인공관절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은 통증의 원인이 되는 연골을 대신하여 인체 무해한 인공관절로 갈아 끼우는 수술로 최근 인공관절수술은 절개를 최소화해 출혈, 통증을 줄이고 근육과 인대손상도 거의 없게 진행되기 때문에 회복도 빠릅니다.

 

 

인공관절은 반영구적인 것이긴 하지만 인공관절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수명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치료 후 1년정도는 꾸준하게 검사를 받으면서 인공관절 상태를 확인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은 어떤 장점이 있는 병원인지 살펴볼까요?

 

 

지금까지 무릎질환과 치료법인 인공관절수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인공관절수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