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협착증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신경을 눌러 통증 및 다양한 현상들이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원인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원인 두 가지를 꼽자면 선천적인 경우와 후천적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나는 퇴행성 변화들 때문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후자의 원인으로 인해 척추관협착증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죠.

 

 

 


좀 더 자세히 원인을 말씀 드리자면 퇴행성 변화가 일어나면 척추관에 있는 인대와 관절이 비대해지기 마련입니다.


비대해진 인대와 관절에는 미세하지만 뾰족한 뼈들이 자라나 척추관을 누를 수 있죠.


이로 인해 통증이 유발되는 것 입니다.

 

 

 


여러분들께서 느낄 수 있는 척추관협착증 증상은 허리와 다리가 아프고 허리를 뒤로 젖히면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며 반대로 숙이면 통증이 감소되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문제가 심각할 경우에는 저린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는데요.

 

 

 


다리가 저리고 힘이 빠지며 마비가 된 느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리저림은 허리디스크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에 척추관협착증을 허리디스크로 오해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디스크는 다리를 제대로 들지 못할 정도의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지만 협착증은 다리를 들어올리는 것에 대해서는 지장이 없습니다.

 

 

 


이 부분을 꼭 체크해보시고 의심이 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진행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라면 증상이나 통증에 맞는 물리치료나 운동치료를 통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통증이 심하다면 꼭 의료진과 상의 후 비수술적인 방법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수술 치료법이 궁금하다면 언제든 상담을 통해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