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한 살 한 살 나이가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노화라는 것이 생길 수 있습니다.



노화는 다양한 영역에서 진행될 수 있는데 신체 역시 노화에 의해 변화가 될 수 있죠.






고령인 분들 중에는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가 주목해야 할 질환이 바로 척추협착증 입니다.



척추 뼈의 중앙에는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가 있습니다.





이를 척추관이라 부르는데, 노화로 인해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신경이 압박돼 통증은 물론이고 여러가지 이상 증세를 유발할 수 있는 질환이 바로 척추협착증 입니다.





헌데 허리통증이 나타나면 상당수의 사람들은 디스크를 의심하곤 합니다.



물론 디스크 역시 척추협착증과 증상이 유사하지만 이 둘의 차이를 확실히 알고 치료를 받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추후 치료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꼭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증상 차이에 대해 잠시 설명 드리자면 척추협착증은 디스크와는 다르게 하반신이나 엉덩이 쪽에 찌릿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와 동시에 근력 저하와 감각 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허리 보다는 다리에 통증이 심해 짧은 거리일지라도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경우가 많죠.



아무래도 고령에게서 척추협착증 증세가 많이 나타나다 보니 치료를 결정함에 있어서도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령인 분들은 수술을 하게 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후유증 때문에 치료를 꺼려하는 특징이 있는데 참포도나무병원에서는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환자분들의 부담을 크게 줄여드렸습니다.





대표적인 비수술 치료방법으로는 신경풍선확장술을 이야기 할 수 있는데 풍선이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좀 더 효과적으로 염증, 유착, 찌꺼기를 제거해주는 치료입니다.



들러 붙은 신경을 떼어내기만 해도 막혀 있던 구멍이 어느 정도 뚫리지만 워낙 염증이 심한 경우는 가느다란 관만으로는 효과적으로 제거가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 풍선확장기능이 포함 된 약 2mm 두께의 특수한 길고 가는 관을 이용해 좁아진 척추관을 청소해주고, 협착 부위와 신경 사이의 유착을 풀어주고, 염증과 부종을 줄여 주는 약물을 주입하는 것이 신경풍선확장술입니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나와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으며 궁금한 점은 언제든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