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아프면 가장 먼저 의심하는 질환이 디스크일텐데요.
하지만 허리통증을 동반하는 허리질환이 다양한 만큼 무조건 디스크로 의심하고 대처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허리질환인 척추전방전위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척추전방전위증 질환명만 보면 어렵게 보이지만 이를 풀어 말하면 척추가 앞으로 미끄러졌다는 것입니다.
즉, 위 척추 뼈가 아래 뼈에 비해 앞으로 밀려나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로 노화로 인한 퇴행성변화로 많이 발생하며 50대 이상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이 발생하며 허리통증은 물론이고 걷는 자세에 변화가 발생하고 다리저림이나 다리에 힘이 빠지는 등에 증상이 발생합니다.
오래 서있거나 많이 걸을 때 아침에 일어날 때 허리통증이 더욱 심해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척추전방전위증 대부분은 비수술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한데요.

 

 

주로 신경유착박리술, 신경풍선확장술 등으로 통해 치료를 진행하며 이와 함께 인대강화주사를 통해 인대와 근육을 강화시켜줘 밀려난 척추를 다시 바로 잡아줍니다.
하지만 뼈가 꺾여있는 척추전방전위증은 수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조건 비수술로 치료할 수 있는 곳보단 수술도 가능한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은 비수술부터 고난도의 수술까지 진행이 가능한 병원으로 환자 상태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날씨가 춥다고 웅크리거나 구부린 자세로 다니는 것은 허리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장시간 책상에 앉아 있는 경우엔 틈틈이 자리에서 일어나 가벼운 스트레칭과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는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다소 생소한 허리질환인 척추전방전위증에 대한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척추전방전위증 외에 또 다른 허리질환들에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