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가 있게 되면 직장에서 은퇴하고 직장을 다니면서 하지 못했던 취미를 하면서 제2의 인생을 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동안 가지 못했던 여행을 가기도 하고 등산이나 골프를 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도 모두 건강이 뒷받침되어야 가능한 부분입니다.
몸이 아플 경우에는 이를 온전히 즐기게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레서 오늘은 노화로 진행되는 질환인 퇴행성관절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려고 합니다.

 

 

퇴행성관절염은 노화로 진행되는 대표적인 질환 중에 하나로 매년 환자수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질환입니다.
어떤 질환인지를 자세히 살펴볼까요?

 

 

기계도 신체도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잔고장이 많아지고 여기저기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젊었을 때 멀쩡했던 뼈와 연골도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마모되고 점점 약해져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무릎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닿는 퇴행성 변화로 인하여 무릎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이 퇴행성관절염입니다.

 

 

퇴행성관절염이 심해지게 되면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아야 하는데요.
초기와 중기인 경우에는 주사나 약물,체외충격파와 같은 보존적인 요법과 관절내시경과 치료법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지만 상태가 심각한 말기인 경우엔 무릎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을 수술 받아야하는 상황이더라도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요즘은 의학이 발달하여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최소절개로 출혈이나 통증이 적고 환자분의 연골,인대,뼈 등을 최대한 보존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효과도 좋습니다.

 

그렇다면 무릎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치료대상은 누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만약 위에 적혀있는 증상을 겪고 계신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은 해외 의료진들에게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비롯한 관절 수술을 가르치는 곳인 만큼 믿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러니 위와 같은 증상이 있으시다면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을 찾아와주시기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