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아시겠지만 허리디스크가 심해도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비수술을 통해 치료가 가능한데요.
대소변장애나 마비증세가 있어 수술을 진행해야 할지라도 요즘 수술 또한 최소한의 절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늘은 바로 이러한 허리디스크 치료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허리디스크는 비수술치료만 해도 회복될 수 있는데요.
비수술치료는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가능한 치료법으로 부분마취를 통해 진행되며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정상조직의 손상도 거의 없고 회복도 빠릅니다.

 

 

위 그래프에 나와있는 것처럼 허리디스크 환자의 95퍼센트정도는 비수술로도 충분히 치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수술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이미지에 나온 시술들은 모두 허리디스크와 같은 척추질환을 치료하는 치료법들인데요.
이 치료법들은 다 각각의 장점과 맞는 상황이 있기 때문에 같은 허리디스크환자라고 해도 상황에 따라 진행되는 치료법이 다릅니다.
고주파수핵감압술 같은 경우에는 고주파를 통해 통증을 일으키는 부분만을 선택적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통증으로 괴로운 환자분들에게 적합한 치료법이며 신경풍선확장술에 경우 풍선의 기능을 통해 협착된 척추관을 넓힌 뒤 치료하는 기술로 척추관 협착이 심한 환자분들에게 적합한 치료법입니다.

 

 

허리디스크는 재발이 잦은 질환이기 때문에 시술 후에도 사후관리를 철저하게 해줘야 하는데요.
시술 후에는 척추를 받쳐주는 인대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인대강화주사치료와 함께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재활치료를 병행하여 튼튼한 허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은 첨단장비와 면밀한 수기진찰을 통해 증상을 파악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증상을 파악할 수 있으며 재활치료 역시 개인의 건강상태와 윤동신경등을 고려한 일대일 맞춤형 재활치료를 진행해드립니다.

 

 

허리디스크가 과거 수술까지 필요했던 질환이기 때문에 겁을 먹으시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위 설명처럼 간단하게 허리디스크치료를 받을 수 있으니 겁먹지 마시고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서 진행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 참포도나무병원이었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