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는 우리 몸의 중심이기 때문에 허리에 문제가 생기면 전체적인 몸의 밸런스가 무너지게 됩니다.
이 허리가 아프면 무조건 허리디스크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척추질환은 허리디스크 말고도 척추관협착증이나 척추측만증 다양한 질환들이 있기에 허리가 아프다고 멋대로 허리디스크라고 자가 진단하는 것은 피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이라는 질환은 낯설게 느끼실 수 있는데요.
이는 쉽게 말해서 척추관이 나이가 들면서 여러 가지 이유로 좁아져 신경을 누르게 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주로 50대 이상에 연세가 있으신 분들에게서 많이 발병하게 됩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증상과 허리디스크 증상이 서로 유사하다 보니 척추관협착증을 허리디스크로 혼동하고는 하는데요.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증상도 다를 뿐 아니라 발병하는 원인도 서로 다릅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떻게 다른지 한번 살펴볼까요?

 

 

그렇다면 척추관협착증치료는 어떤식으로 진행될까요?

 

 

이처럼 척추관협착증치료는 상태가 어느 정도인지 따라 단계별로 치료법이 구분되는데요.
초기 같은 경우에는 주사,약물 등 비교적 가벼운 보존적 치료를 진행하여 그보다 상황이 심각한 경우에는 신경유착박리술과 같은 비수술을 진행하며 이로도 상태가 호전이 되지 않는다면 수술을 진행하여 척추관협착증을 치료합니다.


대표적인 비수술치료법 중 하나인 신경풍선확장술에 대해 보다 자세히 살펴볼까요?

 

 

앞서 척추관협착증은 척추관 폭이 좁아져 신경을 압박하여 발병하는 질환이라 말씀 드렸는데요.
이 신경풍선확장술은 좁아진 척추관을 풍선을 이용하여 넓혀준 뒤 움직일 수 있는 카테터, 약물등을 투여하여 치료하는 치료법입니다.

 

신경풍선확장술은 수술 후 재활치료, 올바른 생활습관 유지 등의 사후관리를 신경 써줘야 더욱 큰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이 의심된다면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서 정확한 검진을 받은 후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