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통증

 

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쌀쌀한 날씨에 가을이 다가오는데요.
가을은 쌀쌀한 날씨이기에 활동량이 많아지는데 이로 인하여 발목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도 늘어나는 계절입니다.
만약 발목통증이 생기고 붓는 증상이 빈번해진다면 발목연골손상을 의심해보시기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발목의 가장 위쪽에 있는 뼈의 연골이 손상되거나 깎여있는 경우를 발목연골손상이라 하는데요.
발목연골손상은 초기에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질환이 악화될 경우가 많은데 악화될 경우에는 관절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발목통증이 있을 때는 일단 의심해보시고 병원을 찾아가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발목통증이 있을 때 보통 MRI 및 CT촬영 등으로 증상을 판단할 수 있는데요.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은 첨단 의료검사장비를 구축하고 있어 더욱 정확한 검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진단 후 증세에 따라 비수술적 치료가 필요한지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지를 파악하고 치료가 진행됩니다.

 

 

이뿐 아니라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은 관절, 척추질환은 뼈 한곳의 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여러 진료과 의사가 협진하여 질환의 원인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며 한 주치의가 처음 상담부터 수술, 치료 후 경과 상담까지 모두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럼 참포도나무병원 발목통증 치료법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비수술적치료로는 대표적으로 물리치료와 약물치료 운동요법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비수술적 치료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차도를 보이지 않거나 이미 증상이 악화된 경우에는 관절내시경을 이용한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발목통증을 치료하는 관절내시경의 특징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공적인 시술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재활치료인데요.
참포도나무병원은 환자분 개개인의 신체특성과 운동능력을 파악한 후 그에 따른 운동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보다 빠르게 재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발목통증으로 치료가 필요하시다면 맞춤형치료와 맞춤재활운동을 받을 수 있는 참포도나무병원으로 방문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