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관절무릎수술이 필요한 사례

 

 

아마도 사례에 공감되는 분들 많이 계시리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어르신 분들 중에는 날이 더워서 어지러워도, 무릎이나 어깨, 허리 등이 아프고 쑤셔도 꾹 참으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매우 안 좋아진 상태가 되어서야 자녀들에게 알려지기도 하고, 병원을 방문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경우 굉장히 고난이도의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것인데요. 오늘은 그러한 치료법 중 하나인 인공관절무릎수술에 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발병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통계에도 나와 있다시피 환자 수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만큼, 지금 당장은 상태가 심각한 게 아니라고 할지라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잘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퇴행성관절염이란 어떤 질환일까요?

 

 

아무리 튼튼하고 잘 만들어진 휴대폰이라고 할지라도, 오랜 기간 사용하면 속도도 점점 느려지고 잔고장도 많아지듯이, 우리의 몸도 마찬가지입니다. 수십년간 무릎을 움직이다보면 연골이 점점 마모될 수밖에 없죠. 그래서 위와 같은 질환에 걸리게 되는 것인데요.

 

 

문제는 그 정도가 꽤 심각하다는 것이죠. 초기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어도, 중기를 넘어서 말기에 이르면 남아 있는 연골이 거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경우엔 인공관절무릎수술이 불가피하죠.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경우에 인공관절무릎수술을 받아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치료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쪽으로 구부리는 아주 간단한 동작조차 힘들거나,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있는 경우, 약을 먹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 경우에는 인공관절무릎수술을 받아보시는 것이 현명하겠죠?

 

 

게다가 많은 분들이 우려하시는 바와 달리, 인공관절무릎수술임에도 불구하고 절개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굉장히 안전한 편입니다.

 

증상을 예방하려면?

 

 

마지막으로 예방법까지 살펴보았는데요!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 오셔서 상담 받아보시면 분명 많은 도움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