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안 좋고 건강에도 나쁜 거북목!

 

 

우리는 간혹 사람을 동물에 비유하곤 하는데요. 이를 테면 앞으로 툭 튀어나온 뻐드렁니를 보고 ‘토끼 이빨’이라고 한다든지, 앞으로 쭉 내민 고개를 ‘거북목’에 비유한다든지, 두꺼운 허벅지를 ‘코끼리 다리’에 비유한다든지, 곱슬곱슬하게 붕 뜬 머리를 ‘사자 갈기’ 같다고 하는 경우가 있겠죠. 그리고 오늘은 이 중에서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거북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북목증후군이란?

 

우리 목의 척추 뼈는 본디 앞쪽으로 볼록하게 휘어져 있어야 하는데요. 반대로 뒤쪽으로 볼록하게 휘어져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거북목증후군에 걸린 경우, 뒷목과 어깨에 통증이 나타나며 뒤통수 아래에 위치한 신경이 압박을 받아서 두통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빠른 치료를 받아보셔야 하는데요. 사실 더 큰 문제는 이를 개선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은 채 장기간 방치할 경우 목디스크로 심화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치료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만으로도 나을 수 있지만, 이미 많이 악화된 상황에서는 재활치료와 같은 보존적 요법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참고로 목디스크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거북목도 안 좋은 상태지만, 목디스크는 이보다 훨씬 더 심각한 질환입니다. 전자의 경우는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만으로도 나을 수 있지만, 후자는 반드시 병원의 치료를 받아야 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증상 면에 있어서는 어떤가요?

 

 

증상 또한 비슷한 것 같지만 사실 목디스크가 더 심각합니다. 다리가 당기고 저리는 좌골신경통까지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좌골신경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이처럼 목과 어깨는 물론이고 다리까지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목디스크! 생각보다 정말 위험한 질환이죠? 그래서 조기 치료가 매우 중요한데요!
하지만 다행히도 초기에 치료를 원하시는 경우 물리치료만으로도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현대인의 고질병인 거북목증후군 및 이 질환과 떼어놓을래야 떼어놓을 수 없는 목디스크에 관해 살펴보았는데요. 그 무엇보다 신속한 조치가 가장 중요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