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증후군

 

요즘엔 컴퓨터,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들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목 건강에 이상이 생기신 분들이 점점 늘어 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고개를 숙인 자세가 되는데 이는 목을 역C자형으로 만들기 때문에 이것이 지속된다면 목뼈를 변형시켜 거북목증후군이 되기도 합니다.
거북목증후군을 겪게 되면 외관상 보기 좋지 않기 때문에 자신감 하락 문제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북목증후군 말 그대로 목을 앞쪽으로 길게 빠진 형태인데요.
거북목증후군에 걸리면 목통증뿐 아니라 두통이 생기게 되고 어깨비대칭과 같은 문제들을 일으키게 됩니다.
더구나 거북목을 장기간 방치하면 목디스크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치료에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거북목증후군으로 인하여 목디스크로까지 이어지게 되면 목뿐 아니라 어깨와 팔에도 이상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이보다 심한 경우에는 하반신 감각장애나 마비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목디스크가 발병하기 전에 치료를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목디스크는 심하면 수술까지 받아야 하는 질환이지만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대부분은 물리치료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증상에 따라 견인치료기를 이용해 목뼈를 수직으로 잡아당김으로써 목디스크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거북목증후군과 목디스크를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우선 바른 자세와 습관을 갖고 있는 것이 중요한데요.
의식적으로 어깨를 펴고 고개를 꼿꼿이 세우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으며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목뼈가 굳어지지 않도록 목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은 거북목증후군!
간단한 치료만으로 개선할 수 있는 만큼 걱정하지 마시고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