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은 물론이고 의자에 앉아 공부를 하는 학생들은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취하기 쉽습니다.


똑같은 자세가 오랫동안 지속되면 신체 근육은 물론이고 관절까지 굳어질 수 있으며 허리통증이 특히 더 잘 나타날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이 발생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은 피로 혹은 담이 걸려서 그렇다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허리디스크 문제 역시 간과할 수 없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허리디스크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 수핵이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자리에서 빠져나와 신경을 압박하여 다양한 증상들을 나타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허리디스크 다리저림 역시 주된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으며 앉아있을 때 보다는 서 있을 때 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침이나 재치기 등의 가벼운 움직임에도 쉽게 허리통증을 느낄 수 있고 누워서 다리를 들어올렸을 때 허리부분이 당기는 느낌이 난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에는 하반신 마비까지 나타날 수 있어 걷기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허리디스크 다리저림 의심증세가 나타났다면 곧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진행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문제 초기라면 참포도나무병원에서는 수술을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주사치료나 체외충격파치료 도수치료 등을 통해 충분히 호전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 중 도수치료는 치료사의 손을 이용해 신체의 전반적인 균형을 맞춰줄 수 있으며 통증 개선은 물론이고 틀어진 체형을 교정할 수 있고 척추의 틀어짐 역시 교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 등의 걱정이 없으며 절개나 마취 역시 진행되지 않아 나이가 많은 사람들 역시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는 치료사의 손을 이용한 방법이기 때문에 치료사의 기술과 노하우가 특히 중요합니다.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 이를 고려하시는게 현명하게 허리디스크 다리저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