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협착증과 함께 대표적인 척추 질환으로 알려진 허리디스크.



실제로 상당수의 사람들이 허리통증을 경험하고 있는데 이 중 많은 사람이 허리디스크인가? 라는 의심을 하고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도 갖고 있는 질환으로써, 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랫동안 앉아 있거나 안좋은 자세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겐 더 쉽게 찾아 올 수 있죠.



그냥 단순한 통증인 줄 알았던 증상이 허리디스크 증상이었다면 빠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80-90년대만 하더라도 의학기술이 크게 발달하지 않아 허리 질환이 생기면 수술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의학기술의 발전과 장비로 인하여 비수술 치료만으로도 만성 허리통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비수술치료는 현대의학기술의 발달로 수술로만 치료했던 방법을 떠나 환자에게 최대한 무리를 덜 주고 안전하게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나왔는데 대표적인 허리디스크치료 방법으로 신경풍선확장술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허리디스크치료 방법인데 원리는 이러합니다.



특수 카테터를 이용해 풍선의 확장과 이완을 반복하면 문제가 된 부위가 넓어지고 이 때 약을 투여합니다.



문제가 된 부위를 넓히는 이유는 약을 투여하였을 때 잘 퍼지기 위함인데 확장을 하지 않고 약물을 투여 했을시에는 공간이 협소하여 약물이 잘 퍼져 나가지 않아 효과가 미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밖에도 신경풍선확장술은 부담이 큰 전신마취가 아닌 간편한 국소마취를 통해 진행이 되기 때문에 치료에 대한 부담이 적으며, 카테터를 삽입한다 할지라도 카테터의 크기가 2mm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절개로 인한 조직의 손상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복 역시 빠를 수 있으며 고령이나 당뇨, 고혈압 등 고위험군 환자분도 안전한 시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치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