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나들이를 계획하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극심한 무릎통증으로 인해 봄을 온전히 즐기기 어려우신 분들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무릎통증은 여성호르몬 분비에 변화가 생기는 중년 여성에서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중 노화와 반복적인 관절사용으로 연골조직이 닳아 없어져 뼈끼리 부딪히는 퇴행성관절염을 앓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외에도 무릎통증을 일으키는 질환들은 다양한데요.
나이와 성별에 따라 나타나는 질환이 다릅니다.
20~30대 젊은 층에 경우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전방십자인대손상과 같은 질환을 앓는 경우가 많고 50대 이상은 노화로 인한 퇴행성관절염을 겪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무릎질환을 겪고 있으면 계단을 오를 내릴 때 무릎통증이 발생하고 앉았다 일어날 때에도 무릎통증이 발생하여 걷는데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에는 무릎통증으로 걷는 것조차 못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릎통증을 일으키는 질환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렇다면 무릎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치료법은 손상 정도에 따라서 다릅니다.
손상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주사나 도수치료와 같은 보존적 치료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손상이 심하면 이러한 치료로는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관절내시경을 이용하여 다듬거나 봉합해주는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관절내시경으로도 개선할 수 없을 정도로 손상이 심하다면 기존관절을 인공관절로 바꾸는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관절내시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내시경은 문제가 있는 관절 부위에 초소형카메라를 넣어 손상부위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치료장비로 절제나 봉합하는 기본적인 치료부터 연골재생술까지 다양한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무릎통증의 원인은 다양하고 그에 따른 치료법도 다르기에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에 해당하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통증치료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Posted by 참포도나무병원
,